loading
본문바로가기

포드 익스플로러 2021 단점 및 추천 10가지

목차

    수십 년 동안 포드 익스플로러는 투박한 스타일과 기능을 모토로 이름을 알려져 왔습니다. SUV 중에서도 보기 드물게 대중과 매니아층을 모두 섭렵한 차라고 감히 말씀드립니다.

    포드-2021-주행
    포드 익스플로러 2021

     

    그 인기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대단하죠. 수년간 포드는 상징적인 SUV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2021년형 포드 익스플로러는 동물적이면서도 현대적이며 동시에 첨단 기능이 가득합니다. 

     

    라인 별 변경 사항

    그렇다면 이쯤에서 궁금해지시죠. 2021년형 익스플로러의 새로운 기능은 무엇일까?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연식에서는 전면적인 재설계보다는 라인별 조정이 있었습니다. 이미 2020년에 대폭 개량을 하였기에 2021년형에선 조금더 개선하고 다듬은 느낌입니다.

    먼저 F150 XLT에서는 이제 열선내장 시트가 기본 사양입니다. 플래티넘에서는 수납공간이 더욱 넓어졌습니다. 그리고 2021년형으로 넘어오면서 익스플로러의 대부분 모델의 조수석엔 전동식 시트가 장착됩니다.

     

    그 외에 고급스러운 휠, 탄산 그레이 외장, 얇고 강성 높은 슬레이트 내장재 등이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좀 더 자세히, 2021년형 익스플로러를 구입해야 하는 10가지 이유에 대해 언급해보겠습니다.

     

    1. 드라이브 능력

     

     

    운전자가 다양한 상황에서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4륜구동의 관리 시스템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진흙길, 모래사장, 눈길 등 여러가지 주행모드를 제공합니다. 게다가, 언덕 하강 컨트롤은 가파른 언덕을 내려갈 때 속도를 관리하기 유용합니다.

    앞에서 언급한 사륜모드에 대해 좀 더 디테일하게 언급하자면 7가지 드라이브 모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이얼 조작을 통해 간단히 모드의 제어가 가능합니다. 모드에는 트레일러, 눈/모래, 견인 등이 포함됩니다.

     

     

    2. 파워풀한 주행

    익스플로러에는 두 엔진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가 2.3리터 에코부스트입니다. 300마력을 낼 수 있으며 크기에 비해 상당히 파워풀한 성능을 내줍니다.

    또 다른 옵션은 3.0리터 에코부스트 V6입니다. 트윈터보차지 모델로 라인에 따라 최대 365~400마력의 마력을 낼 수 있습니다.

     

    V6를 통해서 운전의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끝으로 너무 당연한 이야기지만 동급과는 차원이 다른 견인 능력을 자랑합니다. (약 2.4톤)

     

     

    3. 하이브리드 지원

     

     

    3.3리터 V6를 장착한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택 가능합니다. 하이브리드 익스플로러는 318마력의 출력을 낼 수 있습니다.

     

    포드 기본형보다 성능이 우수합니다. 견인능력은 다른 라인보다 떨어지지만 그래도 약 2톤의 견인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연비는 9.3km/ℓ입니다. 이는 기본 모델인 8.3km/ℓ 보다 훨씬 개선된 것입니다.

     

     

    4. 후륜 구동

    익스플로러는 스포티한 주행능력을 높이기 위해 후륜 구동 방식을 적용했습니다. 전륜 구동 대신 후륜 구동 방식을 사용하는 것은 드라이브 관점에서 나름 전략을 사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통해 주행 성능과 기능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견인 능력 측면에서도 전륜보다는 후륜이 더욱 파워가 강합니다. 

     

     

    5. 뛰어난 안정성

    익스플로러는 활동적일 뿐만 아니라 안전합니다. 이 모델에는 '표준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많이 있습니다. 이들은 자체적으로 잠재적인 문제를 감시하고 사용자에게 항상 경고를 보냅니다.

     

    이러한 시스템 중 하나가 바로 '충돌 후 제동'입니다. 많은 경우 사고가 발생하고 잠시 후 2차 충돌이 발생 합니다. '충돌 후 제동' 기능은 초기 충격이 감지되면 브레이크에 압력을 가하여 다른 차와의 2차 충돌 가능성을 줄입니다.

    그 외에도 몇 가지 기능이 더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후진 브레이크 어시스트는 특정 유형의 사고를 예방할 수 있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사용하여 필요에 따라 차량 속도를 자동으로 조정할 수 있으며, 사각지대 모니터링을 통해 다른 차량의 위치를 더 쉽게 인식할 수 있습니다.

     

     

    6. 좌석의 남다른 편안함

    선택에 따라 고급 라인에선 극대화된 좌석감을 맛볼 수 있습니다. 3 다이아몬드 천공 가죽 덮개를 사용하여 가공하였으며 프론트 시트는 온열 및 냉방이 가능합니다. 

     

    2열 시트는 온열 기능이 적용 되어 있으며 3열 시트는 파워 폴딩 기능이 있어서 눕혀놓고 널찍하게 쓸 수 습니다. 운저자 좌석에는 액티브 모션이라고 불리는 마사지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7. 기본 모델의 고급화

    "기본 모델"이라 하면 깡통으로 많이들 생각 합니다. 하지만 포드 익스플로러는 라인별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능 자체가 굉장히 풍부합니다. 

     

    본 모델에서 제공하는 파워 리프트게이트, LED 미등 그리고 3열 시트의 온도 조절 시스템, Wi-Fi 핫스팟 기능 및 SiriusXM을 갖추고 있습니다.

     

     

    8. 주차 보조 기능 지원

    자동 주차 보조 2.0을 지원합니다. 운전자들이 좁은 주차 공간에 어떻게 진입할지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동 주차 버튼을 누르면 센서를 통해 어떻게 핸들을 꺾고 들어가야 하는지 알려주기에 전/후방 주차를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9. 넓은 실내공간

    익스플로러에는 총 7명이 탈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혹은 가족들과 탔을때 여유롭게 실내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혹은 뒷시트를 눕혀서 다른 용도로도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차박 문화, 캠핑 문화가 확대 되고 있는 가운데 익스플로러는 좋은 대안이라 생각합니다.

     

     

    10. ST모델

    독특한 모델을 원한다면 익스플로러 ST라인을 추천드립니다. 타 라인과 다른 앰블럼과 날렵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LED 안개등 램프와 블랙아웃 기능이 있는 LED 테일 램프는 독특한 외관을 자랑합니다. 내부는 은색 스티치가 적용된 자동 가죽 시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포트 익스플로러 2021년형은 10가지 장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신만의 아이덴티티가 확실한 차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성향과 잘 맞는 분이라면 후회 없는 구매를 보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