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바로가기

친환경 코인 TOP5 그리고 분석

목차

    목차


      0. 친환경 코인

      요즘 들어 엘론 머스크의 기행(?)으로 코인 시장이 요동치고 있습니다. CEO의 트윗 하나로 이렇게까지 영향을 받나 싶다가도 일개 CEO라기보단 국제적인 트렌드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시점이기에 코인이던 주식이던 언급하면 움직이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되네요.

       

      다만 주식판에서 그랬다간 주가조작에 해당하지만 코인판은 아직 그런 규정이 없어서 타격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이시간엔 언급으로 인해 하락장을 타는 코인은 재껴두고 이러한 기행의 득을 보고 날개를 달아 날아다니는 코인은 무엇이 있을지에 대해 알아보고 미래 가치에 대해서도 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1분 1초가 소중한 사람들이기에 최대한 짧고 굵게 하지만 확실한 정보만 전달드리며, 투자 관련하여 조금이라도 편견이 생기면 안 되니 지금부턴 어떠한 주관적인 견해도 없이 순수 정보만 전달드리겠습니다. 


       

      1. 리플

      리플 시세

      코인을 아시는분이라면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더불어 잘 알만한 게 바로 리플입니다. 남들 갈 때 내려앉고 뜬금없이 혼자 질주하는 황당한 코인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동전 코인에서부터 시작해서 이제는 지폐까지 올라왔는데 최근 들어 친환경 코인이 주목받자 덩달아 많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비 채굴형 친환경 코인으로 알트코인중 역사가 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에이다

      에이다는 카로다노 플랫폼에서 사용하는 암호화폐입니다. 탄소중립 친환경 코인으로 주목받는 코인중 하나로 확장성, 지속성, 상호 운용성을 갖춘 3세대 코인으로 정의됩니다.

       

      다만 개발 지연과 창립자의 괴짜 발언 등으로 증명할 문제가 많이 남은 코인이기도 합니다. 한때 50배까지 펌핑되었다가 폭락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환희와 정말을 동시에 선사한 코인이기도 합니다. 

       

       

       

      3. 도지

      설명이 진부해져버린 도지 코인입니다. 언론에서 도 너무 많은 주목을 받았고 엘론 머스크의 진한 사랑을 실시간으로 받고 있죠.

       

      인터넷 짤방에 쓰이는 시바견을 슬로건을 내걸고 시작한 장난스러운 코인이데 이젠 장난 아닌 게 되어버린 코인입니다.

       

      엘론 머스크와 조인하여 친환경성을 발전시키고 기존의 수수료를 낮추는등 계속적인 개발과 머스크의 트윗 버프로 조만간 한번 또 크게 일을 낼 것으로 예상 됩니다.

       

       

       

      4. 폴카닷

      스위스 기반의 암호화폐입니다. 사용자 친화적이며 분산화된 기술을 추구하여 확장성이 용이합니다. 기존의 블록체인간의 통합과 연결에 초점을 맞춘 암호화폐 입니다.

       

      이더리움과 비트코인의 전기세/가스비 상승의 주범으로 꼽히고 있는 가운데 폴카닷은 사용자/환경친화적 기술을 내세워 차세대 암호화폐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5. 파워렛져

      미래의 친환경 코인으로 기대되는 코인중 하나입니다.

       

      파워렛져의 주요 포인트는 에너지를 구입하거나 살 수 있다는 것으로 중앙집권화되어 있는 에너지를 개인들이 사고파는 미래 시장을 위한 블록체인 기술입니다.

       

      엘론 머스크가 에너지 시장의 중앙집권화를 벗어나고자 함을 늘 강조하는데 이러한 흐름과도 잘 부합해서 요즘 많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