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오미크론 증상의 순서
오미크론은 상기도에서 주로 바이러스가 복제가 되어 델타보다 70배 정도 복제 양이 많습니다. 이때 발현되는 제일 흔한 증상이 바로 인후통입니다. 그리고 콧물과 재채기와 두통이 순차적으로 발생 합니다.
일부에서 발열이나 후각 상실이 있지만 이런 경우는 상당히 적은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증상이 다 감기 걸렸을 때 흔하게 오는 것들인데, 코로나 감기 바이러스와 굉장히 유사하게 변하고 있어서 아마 많은 분들이 그냥 모르고 지나갈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오미크론 바이러스 치료제와 부작용 정리
오미크론 바이러스에 대한 치료제 대책과 특별 증상에 대한 안내 정리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자가진단키트 양성 후기
2월2일 자가진단 키트로 검사 결과 양성 반응이 나와서 후기 및 사진을 공유합니다. 꼭 참고하셔서 조기진단 하시고 선별 진료서 가서 검사 받으시는데 참고하세요.
오미크론 뜻
오키크론은 세계 질병관리국에서 발견한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 변종이다. 해당 변이 바이러스는2021년 11월 9일 수집된 표본에서 처음 확인됐으며, 남아프리카공화국이 2021년 11월 24일 보고했다고 밝혔다. 오미크론은 세계 질병관리국 새롭게 발견된 코로나 이 바이러스를 '우려 변이'로 분류하였고, 이름을 그리스 알파벳 15번째 글자인 '오미크론'으로 정하였다. 그리하여 우리가 '오미크론 코로나 바이러스'라고 부르게 된 것이다.
오미크론 바이러스 특징
지금까지 발견된 변이들 중 가장 약물에 저항성이 높을 가능성이 있다. 최소 5중 변이, 최대 9중 변이로 추정된다. 남아프리카 공화국 보건부의 연구 결과에 의하면 RNA 설계도의 58군데에서 기존과 차이를 보였고, 이 중 스파이크 단백질에서 발생한 변이는 32개다. 얼마만큼의 변이가 더 생길지는 미지수이다. 앞으로의 정부의 대책은 3차접종이 기본이라고 하였으니 그 대책에 알맞는 저항성이 생겨지길 기대할 뿐이다.
세계보건기구, WHO는 긴급회의를 열어 여러 증거를 토대로 새 변이종을 '우려 변이'로 지정했다. '우려 변이'는 변이 바이러스의 전파나 치명률이 심각해지고, 현행 치료법이나 백신에 대한 저항력이 높아져 초기 조사가 진행 중일 때 분류된다. 알파, 베타, 감마, 델타에 이어 5번째 우려 변이로 지정되었다. 기존 백신을 무력화시킬 가능성이 있다. 기존 델타 변이보다 훨씬 강력한 변이로 추정된다. 2021년 11월 11일 보츠와나에서 처음 발견됐으며 이후 남아공과 홍콩에서도 감염자가 보고됐다.